안녕하세요
우리는 린치핀입니다.

린치핀컬럼

대행사의 수익구조는 사기꾼을 양산한다

페이지 정보

본문


 



온라인마케팅 대행사의 수익구조는 사기꾼을 양산한다


저는 일반적인 광고대행사에서 7년 이상 근무 했고 다른 대행사의 생태계도 대부분 알고 있습니다.

한 줄로 요약하자면

공식대행사는 공식대행 매체의 영향을 많이 받고 여러 광고주를 리사이클링 시키는게 실질적인 회사 매출 기여가 큽니다.


어쩌면 당연한 이야기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상식적인 경제 논리에 따라 이익이 더 극대화되는 쪽으로 회사가 운영될 수 밖에 없습니다.


광고주의 매출 성장에 따른 광고 지속도 중요하겠지만 매출 성장이 초 단기간에 이루어질 수는 없는 부분이기에

이 부분만을 기다리는 것은 마른 논에 비 내리기를 기다리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


어느 정도의 관리를 해 두고 신규 광고를 유치하기 위한 전화 또는 메세지, 메일을 돌리는 업무가 주를 이룰 겁니다.

그래서 광고주의 관리와 영업을 동시에 우수하게 해내는 마케터는 많은 연봉을 벌어가고 예쁨을 받는게 현실입니다.

(물론 뛰어난 광고관리 실력과 개인 사비를 이용해서 디자인이나 기능개선 등을 하는 마케터도 0.1%정도 있기는 합니다)


일반적으로 광고 대행사는 사용된 광고비의 15%~20%를 매체사에서 수수료를 받는 것으로 운영됩니다.

목표로 하는 매출을 미 달성할 경우 위의 언급한 수수료가 삭감되기도 하기에 더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혈안이 됩니다.


그래서 린치핀은 대행사라는 이름을 버리고 기획사라는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대행 계약을 대행사에서 하면 되고 우리는 그 대행사를 활용해 수익을 낼 수 있고 더욱 편하게 광고 기획 작업에 임할 수 있습니다.


앞에 제목에서 사기꾼을 양산한다고 말씀드린 이유는

온라인 광고대행사라는 직업군은 취업에 대한 진입 문턱이 낮은 데다가 거절을 해도 다시 전화해서 끝까지 제안할 수 있는

조금은 기계와 같은 성향을 가진 사람이 성공할 수 있도록 형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런 성향과는 조금 달랐기에 영업량에 대한 부분을 항상 지적받았지만 계약된 광고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성장을 거두었기에

가장 오래 함께하고 계신 광고주분은 연차로10년째 저와 합을 맞추고 계신 광고주분도 계십니다.


어떻게 보면 사기꾼과 전문가는 한끗차이인 것 같습니다.

항상 밤늦게까지 고민하고 야근을 하고 있는 저를 누군가는 비웃기도 했고 불쌍하게 여기기도 했습니다.


지금도 좋은 아이디어나 놓친 부분이 생각나면 자다가도 새벽에 일어나서 메모하거나 계정에 직접 적용하기도 합니다.

좋아서 하는 일이기에 힘들지 않습니다. 오히려 재미있습니다.


함께 성장을 즐길 린치핀기획의 예비 광고주분들은 24시간 언제든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